할렐루야!! 오늘도 우리에게 임하시는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하여 기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오늘 묵상하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은 역대하 5장 1절에서 14절까지의 말씀입니다.
1절 말씀을 보면 솔로몬은 여호와의 성전을 짓는 일을 모두 마쳤다고 시작합니다. 다윗과 솔로몬 모두는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대로 아름다운 건축물을 짓고 그 안에 좋은 기구들을 채워 넣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성전은 아름다운 겉모양으로 완성되지 않습니다. 금으로 모든 방을 치장하고, 금과 은으로 된 기구들을 창고에 쌓아 놓는다고 그것이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성전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여호와의 언약궤를 성전으로 옮기기 위하여 이스라엘 모든 지도자들과 어른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온 이스라엘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고 하나님의 교회를 함께 세웁니다. 레위 사람들은 직접 언약궤를 짊어지고, 말씀의 무게를 견디며 언약궤를 성전으로 옮겼습니다.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온전히 예배 드리는데 ‘양과 소를 헤아릴 수 없었다’고 말씀합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온 이스라엘 백성들이 끊임없는 예배, 흠없고 온전한 예배를 위한 열심을 다하고 마음을 온전히 하나님께 드립니다. 이 모습을 통하여 그들의 마음 속에 말씀에 대한 사모함, 하나님을 향한 경외가 교회 안에 가득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이 성전에 임하였고 사람들은 온갖 악기들로 하나님께 기쁨의 찬양을 드립니다. 찬양의 열기가 끊이지 않고 찬양의 내용은 “하나님께서는 선하시다. 그의 사랑은 영원하시다”라고 큰소리로 외쳐 찬양합니다.
이 모습만 보아도 온전히 하나님께 드려지는 예배, 말씀과 찬양이 충만한 예배, 온 하나님의 백성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하나님의 사랑을 고백하는 아름답고 구별되고 영광스러운 예배가 교회 안에 충만함을 알 수 있는데, 이 예배는 허공을 치는 예배, 의미 없는 예배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받으시며 하나님께서 구름으로 교회와 이스라엘 위에 임하여 주십니다.
교회 안에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난 것입니다.
오늘 우리 마음에 세워진 교회에도 이렇게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하고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우리 자신이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교회이고,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과 찬양이 끊이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이 가득찬 곳입니다. 그 영광으로 오늘 하루도 기쁘고 행복한 삶을 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하며 간절히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성전, 교회가 세워지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통치, 하나님의 영광이 세상을 다스림을 의미합니다. 끊임없이 왕되신 하나님을 인정하지 못하고 왕을 원했던 이스라엘, 하나님 한분만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자신의 현실 속에서 도움이 되는 것을 늘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강력한 군사력, 다른 나라들 보다 발전되고 혁신적인 문명을 허락하신 것이 아니라, 말씀을 주심으로 하나님의 공의를 나타내셨으며, 구름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의 영광의 충만함으로 이스라엘을 이끄시고 위로하시고 사랑하여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말씀을 주시고, 우리의 온전한 예배를 기뻐 받으시며 세워진 모든 교회 위에 영광으로 임하여 주십니다. 우리의 가슴에 세워진 교회위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하고, 우리 교회 뿐만 아니라 세상에 세워진 모든 교회 위에 하나님의 임재가 임하였습니다.
오늘 우리가 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진정으로 사모하고, 수레에 말씀의 무게를 맡기지 않고, 그 무게를 직접 지고 살아가며, 찬양과 예배가 끊어지지 않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선하신 하나님, 끝없는 사랑으로 우리와 함께 동행하여 주시는 하나님께 오늘도 찬양과 기도함으로 살고 계신가요? 우리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아름답게 치장한다고 교회는 교회가 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교회로서의 삶을 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찬양과 기도, 말씀과 예배가 살아 숨쉬는 오늘 하루를 통하여 우리의 삶이 변화되고, 가정이 회복되며, 교회와 이웃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전하는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오늘도 승리하세요~